이보다 처참할 수는 없다! 인터넷 쇼핑, 그 굴욕의 순간들

인터넷 쇼핑만큼 신나는 일이 또 있을까요! 가게를 돌아다니며 힘들게 맞는 사이즈를 찾아 탈의실에서 옷을 입었다 벗었다 하거나, 계산대 앞에서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죠. 집에서 클릭 한 번이면 끝납니다. 친절하게 문 앞까지 배달도 해줍니다! 또한, 오프라인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각종 세일이나 이벤트가 넘쳐납니다.

그런데, 완벽할 거라 믿었던 온라인 쇼핑이 매몰차게 배신 때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유명 브랜드 제품의 카피나 할인율이 높은 상품의 경우, 믿는 도끼에 발등을 아주 제대로 찍힐 수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상에서는 옷을 직접 입어볼 수가 없으므로, 쇼핑에 실패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거울 속 자신을 보며 고개를 떨구곤 하죠. 화면 속 모델과 같은 옷이 맞나? 옷을 살 때 머릿속에 그렸던 모습은 이게 아니었는데... 아니면, '미친' 가격에 혹해 구매 버튼을 눌렀는데, 집에 배달된 제품을 보면 왜 그렇게 미친(싼) 가격이었나 단번에 수긍이 갈 때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주인공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유명 여배우의 드레스를 구입했지만, 우아함과는 거리가 한참 먼 굴욕을 맛봐야 했습니다. 결국 쇼핑으로 느낀 좌절감을 모두를 위한 큰 웃음으로 승화시켰죠. 아마도 다음번 쇼핑 때는 구매 버튼을 누르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14장의 인터넷 쇼핑 굴욕샷 나갑니다! 

정말 같은 드레스 사신 게 맞...?

옛말에, "(손님의) 눈 가리고 아웅"이란 말이 있죠.

디자인이나...

천의 재질까지 다르잖아욧!

싼 게 비지떡.

우아함만 쏙 빠졌네요...

이래도 환불 불가겠지.

 

메시지가 다르잖아!

분명 유명 디자이너 샵을 가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왜 옷은 (결국) 벼룩시장에서 산 거죠?

이상 vs 현실

다른 점이 너무 많아 셀 수가 없어요! 

완전 날강도 수준. 

내년 아이 생일 파티 때 쓰면 딱일 듯!

여배우처럼 멋진 모습을 상상하며 두근두근 드레스를 샀지만, 굴욕만 한 바가지 맛봤네요! 하지만, 한바탕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그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런 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혹시라도 다음번에 '굴욕샷'을 건지게 되면, 친구들과 함께 공유해 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