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께 감사해야 하는 23가지 이유

어머니께 감사한다 말씀드린 적이 언제였나요? 어버이날이나 생신날 전하는 메시지가 아닌, 정말 감사했던 때 말이죠. 아들딸에게 부지런히 인생을 사는 지혜를 깨우쳐 주신 어머니. 진심으로 큰 감사를 받아 마땅합니다. 어머니의 가르침은 자녀들의 인생 내내 함께하며,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마다 큰 힘이 됩니다.

Flickr/raphotosseoul

엄마, 제가 엄마께 감사드리는 이유에요.

1. "넌 정말 아름다워, 그거 아니?"

태어나 제일 처음 우릴 아름답다고 말씀하신 엄마, 감사합니다. 그런 엄마 덕분에 우리는 누구나 스타라고 느꼈어요. 

2. 조건 없는 사랑 

우릴 품에 꼬옥 껴안고 매 순간 사랑에 빠져주신 엄마, 감사해요.

3. 엄마표 요리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집밥을 해주시고, 우리에게만 살짝 특제 양념장 만드는 법을 알려주신 엄마, 감사합니다.

Flickr/sloanpix

4. 데이트에 앞선 팁 전수 

참을 수 없는 밀당과 위험한 유혹이 도사리는 데이트의 세계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흘려 듣긴 했지만요.)

5. 아픈 마음 어루만지기

시련에 부닥쳐 산산히 깨져버린 마음을 하나하나 집어들고 단단히 붙여주신 엄마, 감사합니다.

Flickr/Nicolas Raymond

6. 가족의 반석

가족의 단단한 반석이 돼 주셔서 감사합니다. 엄마 없이 우린 어떤 역할도 제대로 못했을 거예요.

7. 진실한 사랑

우리가 아는,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이 돼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린 시절, 엄마가 뽀뽀해줄 때 침을 쓱쓱 문질러 닦았지만, 그래도 언제까지나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Flickr/harout

8. 전담 카운셀러

가장 듣고 싶은 순간에, "다 잘 될 거야"라고 다독여주셔서 감사해요. 

9. 부모의 길로 안내 

아무 것도 모르는 우리를 격려해주시고, 차근차근 부모되는 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엄마 없이 부모가 되는 건 상상도 못했을 거예요.

10. 강인함

강인함 그 이상으로 강한 엄마께 감사해요. 어떻게 다 해내시는 지, 우린 알 길이 없네요.

11. 격려

아이가 꿈꿀 수 있는, 가장 자랑스러운 엄마가 돼 주셔서 감사해요.

12. 인내와 용서

어릴 적 사고뭉치였던 우릴 용서해주셔서 감사해요. 사춘기? 결코 다루기 쉬운 때가 아니었는데.

Twitter/OnAirWithRyan

13. 롤모델

우리의 첫 롤모델이 돼 주셔서 감사해요. 지금 되고픈 롤모델 한 사람을 꼽으라고 해도, 여전히 그 사람은 엄마예요.

14. 기댈 수 있는 한 사람

아무리 나이가 들고 상황이 변해도, 우리는 늘 엄마의 자식임에 감사해요. 언제까지나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 엄마니까요.

Flickr/worldaroundricha

15. 성장

실수가 끊이지 않는 우릴 이해하시고, 그렇게 자라도록 일깨워주신 엄마께 감사해요.

16. 헤진 옷과 너덜거리는 감정을 기워주는 재봉사

최고의 재봉사이자, 해결사이신 엄마께 감사해요.

Pinterest

17. 우정

최고의 친구가 되어주신 엄마께 감사해요.

18. 아빠

아빠를 늘 받아주셔서 감사해요. 네, 아시잖아요.

Flickr/gerrythomasen

19. 여성 파워

여성이 존중받는 존재임을 알려주시고,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으면서 강인한 여성으로 자라도록 키워주셔서 감사해요. 

20. 퍼스널 스타일리스트

위생이면 위생, 뷰티면 뷰티. 최고의 스타일리스트가 되어주셔서 감사해요.

21. 출산

우릴 낳아주셔서 감사해요. (아빠께도 감사드려요.)

Flickr/thisstupidlamb

22. 헌신

늘 우리를 먼저 생각해주시고, 아침마다 깨워주시고, 아침밥을 차려주시고, 숙제를 도와주시고, 외출할 때 데려다주시고, 귀가가 늦으면 데리러 와 주셔서 감사해요. 수만 가지 일이 겹치더라도 늘 웃음으로 대해주셔서 감사해요.

23. 영감

우리가 닮고 싶은, 그러나 절대 넘어설 수 없는 멋진 사람이자 엄마가 돼 주셔서 감사해요. 엄마처럼 위대한 인물은 세상에 또 없어요.

Flickr/das_sabrinchen

위의 리스트는 엄마라는 크나큰 존재의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엄마께 전할 감사를 표현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거예요. 조금 서툴고 어색해도 진심이 느껴지는 감사라면, 엄마는 환히 웃으며 받아주실 테니까요.

 

소스:

So Feminine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