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병에 효과적인 완벽한 천연 치료법

귓병으로 고생해본 사람이라면, 그것이 얼마나 끔찍한 고통인지 알 것이다. 어떤 치료법도 듣지 않으며, 어금니를 아무리 꽉 물어도 통증이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다.

twitter/ Breathe Better

물론 항생제가 통증 완화가 어느 정도 가능하다. 하지만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니다. 부작용 때문에 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소금으로 귓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가 너무 기발하지 않은가.

1. 서랍에서 양말을 꺼내보자.  소금의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흰색으로 준비할 것.

twitter/ Fitness Diary

2. 소금은 반드시 "굵은" 바다소금이어야 한다. 입자가 굵어야 양말에서 새어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몸에 좋지 않은 화학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천연 바다소금이어야 한다. 한 컵에서 한 컵 반 정도면 충분하다.

twitter/ Fitness Diary

3. 소금 한 컵을 양말에 넣는다. 소금을 흘리지 않기 위해 양말 끝을 거꾸로 돌돌 말거나 깔대기를 이용하면 좋다.

twitter/ Fitness Diary

4. 양말을 두번 매듭지어 단단히 묶고 나면...

twitter/ Fitness Diary

5. 완성된 양말의 크기가 손바닥 사이즈쯤 될 것이다.

twitter/ Fitness Diary

6. 이제 양말을 중불에 달군 후라이팬에 4-6분 정도 올려두자. 너무 뜨겁게 데워지지 않도록 수시로 뒤집어 준다. 후라이팬 대신에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소금이 고루 데워졌는지 확인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양말이 타버릴 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따라서 (5초에 한 번씩 전자레인지에서 꺼내는 것보다) 후라이팬을 사용하는 것이 수고스럽지만 훨씬 더 효율적이다.

twitter/ Fitness Diary

7. 양말이 다 데워졌다면 귀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양말의 온도를 손으로 체크해야 한다. 너무 뜨겁다면 조금 식힌 후 양말로 귀와 턱 전체를 덮어준다. 몇 분 후에 바로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twitter/Homesteading Freedom

이 민간요법은 아이들 뿐 아니라 모두에게 효과적이다.

귓병으로 고생하고 있는(혹은 고생했던) 주변 지인들이 있다면 이 기발한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