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사진가와 하객이 찍은 사진의 차이

 두 사람이 백년가약을 맺는 기념으로 올리는 '결혼식.' 결혼을 하신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결혼식 비용은 천문학적입니다. 이를 아끼기 위해서 값비싼 식사나 좋은 예식장 등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전문가를 불러 찍는 웨딩 사진조차 포기하기도 하죠. 

웨딩 전문 사진가인 에이리크(Eirik Halvorsen)는, 자신과 같은 사진가들이 꼭 필요하다는 걸 사람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에이리크는 전문가가 찍은 사진과 비전문가가 찍은 사진은 천지 차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를 증명하듯, 4년 전 자신의 결혼식에서 프로 사진가가 찍은 사진과 하객들이 찍은 사진을 직접 비교한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여러분은 두 사진이 프로 사진가 또는 일반 하객에게서 찍혔는지 구분하실 수 있으신가요?

1.

 

 

2.

 

 

3.

 

 

4.

 

 

5.

 

 

6.

 

 

7.

 

 

1번부터 4번까지는 하객들이 찍은 사진이고, 5번부터 7번까지는 사진가가 찍은 사진이랍니다. 어떠세요? 모두 맞추셨나요?

에이리크는 "결국 이런 중요한 날에 남는 건 역시 사진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확실히 분명한 차이가 있네요! 하객들이 찍은 사진 중엔 초점이 흔들렸거나 눈을 감은 것도 있습니다. 나중에 보면 웃기기야 하겠지만, 대대손손 간직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두 사람이 진심으로 사랑하고 행복하다면 무슨 문제일까요.

그래도 하루밖에 없는 중요한 날이니, 역시 돈을 아낄 때 아끼더라도, 사진가와 함께 더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 좋겠죠?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