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쌍둥이를 출산한 우크라이나 여성

우크라이나 오데사 시에 사는 옥사나(Oksana Kobletskaya)는 임신 소식을 듣고 뛸 듯이 기뻤습니다. 이미 부부에겐 3명의 딸이 있었지만, 36살의 남편 세르게이(Sergey)도 또 한 명의 새로운 가족을 맞이한다는 생각에 설레 했습니다. 이후 그저 남들과 비슷한 임신과 출산 과정을 겪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약 5개월 뒤, 행복한 옥사나의 가족이 신문의 1면을 대문짝만 하게 장식할 것이라고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세르게이와 옥사나는 대가족을 꿈꾸진 않았습니다. 아이는 두 명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죠. 실제로 부부가 버는 수입으로 두 명 이상의 아이를 양육하는 것은 힘에 부치는 일이었습니다. 

"저희 가족 중 어느 누구도 쌍둥이를 가진 적이 없어요. 그래서 제가 쌍둥이를 가질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않았죠." 옥사나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더 놀라운 소식이 이들 부부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옥사나는 평소와 같이 초음파 검사를 위해 병원을 들렀습니다. 검사 중 담당 의사는 믿기 힘든 소식을 전했습니다. "저는 깜짝 놀라서 토끼 눈을 하고는 의사 선생님을 빤히 쳐다봤어요. 그 순간 제 심장이 멈추는 줄 알았다니까요." 옥사나는 당시를 회상하며 이렇게 전했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숨을 죽이고는 '정부에서 당신에게 상을 줘야 해요!'라고 말씀하셨어요. 분명한 것은, 이번에 저 혼자서 국가 출산율에 기여한 바가 꽤 크다는 것이죠..." 

"당시 제 뱃속에 5명의 태아가 보였지만, 6명일 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사실 정확한 숫자를 파악하기가 어렵다고 하시더군요." 실제 다섯 쌍둥이가 태어날 확률은  5천5백만 분의 1로, 이는 두말할 것도 없는 매우 특이한 사례였습니다. 옥사나가 마음을 진정시키는 동안, 이 소식은 눈 깜짝할 사이 병원 내부로 퍼졌습니다. 다른 의사들 역시 이와 같은 경우는 처음이라고 혀를 내둘렀죠.

"꿈을 꾸는 기분이었어요. 굳이 분류를 하자면... 악몽이랄까요. 진짜 꿈이라면 그저 깨고만 싶었어요." 옥사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옥사나와 그녀의 남편은 머리 속에 그려둔 미래의 가족 계획 등을 모두 급히 변경해야만 했습니다. 세르게이는 말했습니다. "믿기 힘들었어요. 이 사실을 완전히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필요했죠. 생각해 보세요, 갑자기 아이가 5명이나 더 생긴다면, 어떻게 먹여 살릴지 솔직히 고민이 되더군요."

임신 30주 차가 되었을 때, 옥사나는 분만에 들어갔습니다. 병원에서는 무려 8명의 의사들이 이들 부부를 기다리고 있었죠. 옥사나는 말했습니다. "의사 선생님들은 마치 저를 도자기 인형처럼 아주 조심스럽게 다뤘어요."

결국 제왕 절개 수술로 2명의 여자 아기와 3명의 남자 아기가 무사히 태어났습니다. 흔치 않은 다섯 쌍둥이의 분만에 최악의 경우까지 대비한 의사들. 하지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작지만 꽤 건강한 아기들을 보며 놀람과 동시에 기쁨의 탄성을 질렀습니다.

가족이 놀라움과 기쁨의 감정을 채 추스리기도 전에, 다섯 쌍둥이, 다리아(Daria), 알렉산드라(Alexandra), 데니스(Denis), 블라디슬라브(Vladislav), 그리고 데이비드(David)는 탄생과 동시에 곧바로 전국적인 유명 인사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약 5개월이란 시간이 흘렀고, 옥사나와 세르게이의 사랑과 보살핌 아래 다섯 쌍둥이들은 무럭무럭 건강하게 잘 자라나고 있습니다. 아기들을 모두 데리고 산책을 나가면 사람들은 깜짝 놀라며, 귀여운 아기들의 모습에 미소를 짓습니다. 

옥사나는 더 큰 아파트로 이사를 했습니다. 정부가 부부에게 내린 선물이었죠. 옥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다섯 알의 진주"란 계정으로 3명의 딸들을 비롯해 다섯 쌍둥이의 사진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기들이 올망졸망 너무 귀엽네요! 혹시 모르죠. 다섯 쌍둥이가 모델로 데뷔하게 될지!

물론 부부가 다섯 쌍둥이를 기르는 일은 절대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다섯 천사들은 부부에게 이전에는 느끼지 못한 새로운 행복을 가져다주었고, 그들은 강인한 인내와 사랑으로 아기들을 정성껏 기르고 있습니다. 또 모르죠. 한 명도 아니고 다섯 아기들이 모두 모델이 되면, 8명의 아이들을 먹여 살리느라 휘청거리는 아빠 어깨의 짐을 확 덜어줄 수 있지 않을까요? 

소스:

Mirror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