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입증: 고양이와 함께하는 건강한 삶

고양이 집사라면 이미 알고 계시죠? 냥이 한 마리는 행복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편안한 휴식을 안겨다 줍니다. 보드라운 털을 지닌 고양이는 존재 그 자체 만으로 기분이 좋죠. 그런데 이젠 과학적으로 입증까지 마쳤습니다. 고양이와 함께 살면 따라오는 여러가지 이점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심장이 튼튼하게 유지됩니다.

고양이를 쓰다듬으면 마음이 가라앉고 두려움이 물러갑니다. 고양이는 또한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하네요.

2. 정서적인 도움을 줍니다.

슬프거나 힘든 일이 닥치면 고양이가 위로가 될 수 있답니다. 아무에게도 말 못한 고민이라도 고양이 앞에서 솔직히 탁 터놓고 얘기해보세요. 참가자들의 대부분이 그 효과를 인정했습니다.

3. 데이트가 잘 풀립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여성의 무려 90%가 데이트 상대 중에서 고양이 키우는 남성이 더 멋져보였다고 응답했습니다. 

4. 가방끈이 길어요

반려묘가 있는 사람들의 학력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환경에도 좋아요.

고양이의 탄소발자국은 적은 편으로 밝혀졌습니다. 덩치가 큰 반려동물과 비교했을 때 환경 오염을 덜 일으킵니다.

6.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오스트리아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집에 고양이를 키우면 애인과 함께 사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고양이는 또한 받은 애정을 잊지 않고 자주 되갚아준답니다.

7. 반려묘의 주인(집사)는 온화하고 겸허한 매력의 소유자.

고양이는 쉽게 마음을 허락하는 동물이 아닙니다. 고양이의 신뢰를 한몸에 받는 주인들은 대부분 온화하고 겸허한 성격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고양이와 함께 자면 숙면에도 좋아요.

특히 여성의 경우, 파트너와 함께 자는 것보다 고양이와 더 잘 자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고양이는 곁에서 잠을 방해하지 않으니까요.

9. 알레르기 예방 효과

고양이와 함께 자라난 어린 아이들은 면역력이 높아져서 알레르기 앓게 될 위험이 적습니다.

10. 생명을 구하는 고양이

화재나 가스 유출 등을 감지한 후 주인에게 알려준 고양이가 대단히 많이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가 날마다 즐겨하는 행동이 주인에게 도움이 되기도 하죠. 쥐를 비롯한 해충도 잘 잡아주니까요! 

어떠셨나요, 퍽 놀랍죠? 예쁜 게 다가 아니라, 우리의 건강까지 책임지는 늠름한 고양이. 여기서 더 바랄 게 있을까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원하신다면, "혼자보단 함께"를 기억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