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모님의 사진을 그대로 재현한 14명의 손주, 손녀들

아이들은 자라면서 부모와 친구들,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특히 (요즘 같은 맞벌이 시대엔) 할아버지, 할머니의 영향력도 무시할 순 없죠. 조부모님은 아무런 댓가 없이 손자, 손녀들에게 끝없는 사랑과 관심을 베풉니다.
아이들은 조부모들이 그저 '나이 든' 어른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분들께도 철없고 풋풋했던 어린 시절이 있었답니다. 물론 오늘 날은 그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변했지만요.
아래는 손자, 손녀들이 그들의 사랑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할아버지, 할머니의 과거 사진을 그대로 재현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세월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1. 할아버지, 아빠, 아들 - 3대가 소방관
2. 시카고, 같은 공원에서 할머니(위)와 나(아래)
3. 할아버지와 손녀, 마추픽추 앞에서. 물론 두 사진 사이엔 무려 22년이 흘렀답니다.
4. 16살 할머니의 결혼식 사진을 재현했습니다. 어떤가요, 저희 비슷한가요?
And the picture has been recreated as much as possible. By 16 year old grandma beside me tonight :):) pic.twitter.com/uVMuuhmXgz
— Kat Jovey (@kat_jovey) 22 ноември 2014 г.
5. 조부모님께서 결혼한 교회에서 저희도 식을 올렸답니다!
6. 할아버지는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분입니다. 60년이 흘렀지만, 할아버지와 똑같은 재킷을 입고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 속 우리 둘 모두 23살이죠.
7. 제 졸업식 사진과, 제 나이 때 할아버지의 사진입니다. 할아버지처럼 되고 싶었는데, 분명 제가 늙으면 그분처럼 보이겠죠? :)
8. 제 엄마와 할머니입니다(왼쪽). 그리고 저와 제 엄마고요(오른쪽). 두 세대에 걸쳐 같은 대학교를 다녔죠.
9. 1949년 할머니와 2015년의 저랍니다.
10. 성 베드로 광장에서 찍은 할머니와 제 사진입니다.
Recreated this picture of my grandmother today at Saint Peter's Square today. Love and miss you grandma ❤️ pic.twitter.com/GbSRIwtbl8
— Brianna Cielo (@briannamcielo) 16 август 2016 г.
11. 제복을 입은 손자(오른쪽)와 할아버지(왼쪽).
12. 할아버지와 손자, 60년의 세월이 흐른 사진.
13. 할머니께서 돌아가셔서 그 집을 팔기로 했어요. 집을 정리하다가 할아버지께서 형제들과 함께 저와 놀아주시는 사진을 발견했어요. 한번 제 아이들과 따라 해 봤는데... 어떤가요?
14. 1954년 할아버지, 할머니의 결혼식 사진을 재현해 봤어요!
사진들을 보니, 정말 피는 못 속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판박이네요! 조부모님의 사랑을 그리며 이들의 사진을 재현한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늘 하늘 같은 깊고 넓은 사랑을 베푸는 할머니, 할아버지께 경의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