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 기린 인형 안에 숨겨진 충격적 진실

이가 자라나는 무렵이면, 아이들은 잇몸이 간질간질해서 인지 곧잘 장난감을 집에 넣고 씹습니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서 나온 장난감 중, 최근 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장난감은 아마 이 고무 기린 '소피(Sophie)'일 겁니다. 소아청소년과 의사 다나(Dana Chianese)도 부모들에게 이 인형을 추천해왔고, 본인의 아기도 매일같이 이걸 입에 물고 놀았습니다. 하지만 더는 아닙니다.

 

 

한 달 전, 문득 다나는 인형에 난 작은 구멍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가 신경 쓰였습니다. 대체 인형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궁금해서 인형을 한 번 갈라본 다나는, 믿기 힘든 속내용에 즉시 얼굴을 찌푸렸습니다.

 

 

장난감 안에는 곰팡이가 버글버글 서식하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장난감을 물고 빨면서 침이 구멍으로 흘러들어 가 세균을 번식시킨 모양이었습니다.

 

 

다나는 "이때 이후로 아이들 장난감 중에서 속이 텅 비어있는 종류는 한 번도 산 적이 없습니다. 부모들에게도 절대 추천하지 않죠."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장난감들은 곰팡이가 번식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며, 곰팡이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에게 특히 치명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장난감들을 늘 깨끗하게 소독하고 잘 말리는 게 최선입니다.

 

혹시 여러분 주위의 아기도 이런 장난감을 사용하고 있진 않나요? 아기를 키우는 부모들에게도 이 충격적인 사실을 공유해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