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로에 끼어있던 약 5m 크기의 거대 야생 악어

가뭄이나 홍수 등 자연재해가 일어난 뒤에는 사람이나 동물이나 피해를 보는 건 같습니다. 동물들의 경우, 먹을 것을 구하러 인가로 내려오기도 하죠.

 

11월 초, 스리랑카 남부 마타라(Matara) 시에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비가 그치고 얼마 뒤, 마타라 시의 주민들은 수로에 꽉 끼어 빠져나오지 못하고 갇혀있는 야생 동물을 발견했습니다. 생전 처음 보는 이 동물이 무서우면서도 한편으로는 걱정되는 상황! 한 주민이 즉시 스리랑카 야생동물 보호청에 신고했습니다. 이어 현장에 도착한 구조대도 생전 처음 보는 광경에 할 말을 잃었습니다.

 

 

Youtube / ViralHog

 

수로에 끼어있던 건 길이 약 5m의 거대한 야생 악어였습니다. 악어의 무게는 자그마치 약 1톤 가까이 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스리랑카 야생동물 보호청 측은 이번에 발견된 악어가 이제껏 섬에서 발견된 악어 중 손에 꼽힐 만한 크기라고 밝혔습니다.

 

 

Youtube / ViralHog

 

악어는 큰비로 수심이 깊어져 먹이를 찾으러 수로가 있는 곳까지 내려온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가 워낙 거대하여 트랙터와 채굴기가 구조에 동원됐습니다.

 

 

Youtube / ViralHog

 

구조대는 다행히 큰 사고 없이 악어를 강으로 돌려보냈습니다.

 

 

Youtube / ViralHog

 

사진만으로도 질겁하게 되는데, 이 악어를 실제로 본다면 위압감에 '찍' 소리도 내지 못할 듯합니다. 친구들에게도 거대한 악어의 사진들을 공유해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