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계 상상초월 비하인드 스토리 16!

영화관의 불이 꺼지면 관객들은 숨죽여 스크린을 바라봅니다. 90분 동안 영화에 완전히 몰입해, 자신의 고민과 걱정은 완전히 잊게 됩니다. 우리가 보는 그 작은 스크린 안에서 열연하는 배우도 결국은 다 사람입니다. 영화 속 역할을 벗어나 자신의 성격도 나름대로 갖추고 있는 인간이죠. 때로는 그 성격이 배역과 아주 큰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또, 영화에 쓰이는 소품은 모두 영화감독이 연출한 거라 생각했지만 그저 우연의 산물인 경우도 있습니다.

할리우드의 비하인드 스토리 16가지를 모아 왔습니다. 영화 골수팬들도 몰랐을 비밀들, 하나씩 스크롤을 내리면서 확인해보시길.

1.《대부》

 

Ein Beitrag geteilt von Kal.El.80 (@kal.el.80) am

영화가 시작할 때 나오는 고양이는 길고양이로, 당시 세트장으로 몰래 들어와 감독인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앞으로 후다닥 뛰어온 녀석입니다. 감독은 주인공 말론 브란도에게 그 고양이와 함께 즉석 연기를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물었습니다. 고양이를 쓰다듬어주자 어찌나 갸르릉거렸던지 배우의 목소리보다 클 때도 있었다고 하네요.

2. 《타이타닉》

"당신이 그리는 프랑스 여인들처럼, 나도 그려줘요."라고 로즈는 속삭입니다. 몸에는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제외하고 아무것도 걸치지 않았죠. 영화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장면 중 하나입니다. 촬영 전 옷을 다 벗고 그 장면을 연기해야 한다는 걸 들은 케이트 윈슬렛은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촬영 전날, 상대역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어색해하지 않도록' 그의 옷을 벗겨버렸죠.

3. 《스타트렉

엔터프라이즈 호의 문이 열고 닫히는 소리에는 러시아 기차 화장실 변기 물을 내리는 소리가 쓰였습니다.

4.《미이라》

주연 배우였던 브렌든 프레이저는 이 영화의 리메이크작을 촬영하다가 목숨을 잃을 뻔했습니다. 그가 맡은 역할인 릭 오코넬이 목을 매는 장면이 있었는데, 줄이 너무 짧고 세게 묶여서 실제로도 잠깐 호흡이 멈췄습니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그에게 응급조치를 취해 간신히 살아났죠.

5.《브리짓 존스》 시리즈

작은 런던 출판사에서 일하는 통통한 여성 캐릭터인 브리짓 존스. 이 배역을 위해 미국 국적의 배우 르네 젤위거는 영국 억양을 익히고 12kg 이상을 찌웠습니다. 또,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영국 출판사에서 1달 동안 일했습니다. 주변 동료는 그녀를 당연히 알아보지 못하고 평범한 신입 직원이라고 생각했으나, 책상 위에 짐 캐리 사진이 든 액자가 놓인 걸 수상하게 여겼습니다. 르네 젤위거는 당시 짐 캐리와 연애 중이었습니다.

6.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왓챠 (@watcha_kr) on

2013년에 개봉한 에이즈에 관한 영화입니다. 매튜 맥커너히와 자레드 레토는 이 영화로 오스카 상을 수상했습니다. 뛰어난 분장팀 덕분에 분장 기술 부문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분장팀에게 주어진 예산은 고작 250달러(한화 약 30만 원) 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7. 《장고: 분노의 추적자》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한줄평 (@hanj.ul) on

이 영화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농장 주 캘빈 캔디를 연기했습니다. 식탁 앞에서 분노를 표출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사고로 깨진 유리에 찍혀 피를 철철 흘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디카프리오는 당황하지 않고 연기를 이어갔습니다. 그때 연기가 얼마나 좋았던지 촬영이 끝나고 스태프는 모두 기립 박수를 쳤습니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은 그 장면을 최종본에도 편집하지 않고 넣었죠.

8. 《터미네이터》

오스트리아 출신의 아널드 슈워제네거가 연기한 터미네이터 T-800 역할은 관객들에게 아주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촬영 중 쉬는 시간 동안 슈워제네거는 가까운 곳에 있는 레스토랑을 방문했습니다. 레스토랑에 도착한 뒤 자신이 분장을 지우지 않고 갔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아차렸죠. 옷도 그대로, 눈 한쪽 없는 것도 그대로, 타버린 살갗 안쪽으로 보이는 철제 부품도 그대로였죠.

9. 《포레스트 검프》

 

Ein Beitrag geteilt von Clak (@clakchocolate) am

할리우드의 거물 톰 행크스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 출연하고도 출연료를 딱히 받지 않았습니다. 대신 영화 흥행 수익의 일부를 받아가기로 했습니다. 그의 선택은 옳았습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1994년 당해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톰 행크스는 4천만 달러 (한화 약 470억 원)을 벌었습니다.

10. 《나는 전설이다》

 

Ein Beitrag geteilt von CineMania (@888cinemania) am

2007년에 발간된 공상 과학 소설을 기반으로 한 영화입니다. 뉴욕의 마지막 생존자 역할을 맡았던 윌 스미스는 상대역과 불같은 사랑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셰퍼드 견종의 애비(Abbey)였습니다. 둘 사이가 어찌나 돈독했는지, 윌 스미스는 촬영이 다 끝나고도 개와 헤어지기 싫어했다고 합니다. 애비의 훈련사에게 문의해 개를 따로 입양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네요.

11. 《반지의 제왕》 시리즈

영화 《반지의 제왕》은 장엄한 자연 속 배경으로도 유명한 시리즈입니다. 인적이 드물고 아름다운 촬영지를 찾는 것도 힘들었지만, 거기까지 배우들을 데리고 가는 것도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교통 환경이 너무나 열악해 헬리콥터로 이동하는 경우도 있었답니다. 영화에서 보르미르 역을 맡은 숀 빈은 심한 고소공포증으로 헬리콥터에 탑승하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눈에 뒤덮인 산을 배경으로 촬영할 때 숀 빈은 분장을 한 채 2시간 등산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헬리콥터로 일찍이 정상에 도착한 다른 배우들과 만났다고 하네요.

12. 《폴터가이스트》

영화 자체도 무척 소름 돋게 무서웠는데, 촬영장 비하인드 스토리도 만만치 않게 무섭습니다. 로비 역을 연기한 올리버 로빈스가 광대 인형에게 목이 졸리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촬영에 쓰인 광대 팔이 아역 배우의 목을 너무 강하게 움켜쥐어, 배우는 일순간 숨을 못 쉬었습니다. 아이는 공포에 질린 채 소리 질렀습니다. "헉, 숨을 못 쉬겠어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배우가 약간의 애드리브를 한 걸로만 알고 촬영을 중단하지 않았습니다. 아역의 얼굴이 파랗게 질리자, 그제야 다들 사고임을 깨닫고 광대 팔을 풀어냈다고 합니다.

13. 《행오버》 시리즈

한바탕 신나게 놀고 다음 날 아침에 힘겹게 눈을 뜬 스투. 이 장면은 시리즈 매 영화마다 반복되었지만, 1편에서는 스투의 앞니 하나가 사라져 사람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그래도 관객은 '아마 분장이나 CG겠지?'라고만 생각했겠지만, 사실은 분장도 CG도 아니었습니다. 스투 역의 에드 헬름스는 앞니가 자라지 않아 15년 동안 임플란트를 쓰고 있었습니다. 영화 촬영을 위해서 잠깐 임플란트를 빼놨었죠!

14. 《다크 나이트》

배우 히스 레저는 조커 역할에 완전히 몰입하기 위해 6주 동안 스스로를 모텔에 가두었다고 합니다. 거기에서 조커의 표정이나 목소리 톤을 연기했습니다. 엄청나게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었던 히스 레저는 영화가 개봉한 해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죽음 뒤에도 오스카 영화제는 그의 연기 실력을 높이 사 상을 주었습니다. 그는 사후에 아카데미 영화제와 골든 글로브에서도 남우 조연상을 수상했죠.

15.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스티븐 호킹을 연기하기 위해 에디 레드메인은 안무가로부터 특훈을 받았습니다. 루게릭병에 걸린 천체 물리학자의 움직임음 체화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에디 레드메인은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촬영 쉬는 시간에도 구부정한 자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었죠. 전체 촬영이 끝나고 몸이 불편해 의사를 찾아가 보았더니 척추가 심각하게 휜 상태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16. 《쥬라기 공원》

영화 속 벨로키랍토르들이 대화하는 소리는 사실 거북이가 짝짓기 하는 소리라고 합니다.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고 나니 영화를 한 번 더 보고 싶어 지지 않습니까? 《스타트렉》과 《쥬라기 공원》은 효과 음악이 나올 때마다 '푸흡'하고 웃음을 터뜨리게 될지도 모르지만요.

소스:

Bored Panda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