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고슬링, 일본 천왕, 트루먼도... 꿈의 나라 디즈니랜드와 관련된 상식 20선

꿈의 나라, 디즈니랜드.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는 1983년에 개장된 이래로, 가족이나 커플이 자주 찾는 인기 많은 놀이공원입니다. 이 낙원은 당연히 누군가가 피나는 노력으로 이루어진 결정체입니다. 오늘은 디즈니랜드와 관련된 흥미로운 사실 20가지를 소개합니다!

1


1.

인기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고슬링은 2015년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멕시코 출신 영화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와 디즈니랜드에 놀러갔기 때문이었죠.

1


2.

2001년, 김정일의 회고록에 따르면 김정남은 가짜 도미니카 공화국 여권을 들고 일본에 입국하려 했습니다. 심사관이 입국 사유를 묻자, "그저 디즈니랜드에 가보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 뒤, 그는 아버지 김정일과 의절했습니다.

1


3.

디즈니랜드가 처음 개장했을 때, 버스나 장난감 차가 아닌 헬리콥터로 입장하는 옵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개장 후 12년이 지난 1968년, 미국 역사 상 최악의 헬리콥터 사고가 일어나 23명이 사망했습니다. 그 이후로 헬리콥터 입장 옵션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죠.

1


4.

미국에서 인기 많은 과자 도리토스는, 놀이공원에서 팔고 남는 토르티야 칩을 버리는 게 아까워 다시 판매하기 위해 디즈니랜드가 발명한 과자입니다.

1


5.

쇼와 천황은 미키 마우스를 무척이나 좋아했습니다. 그가 애용하던 미키마우스 손목 시계는 1975년에 있던 디즈니랜드 스페셜 투어에서 선물로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몇 년 동안 공식 석상에서 그 시계를 착용하고 나와 세간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1


6.

백악관과 마찬가지로, 디즈니랜드 상공을 비행하는 건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아무리 대단한 여객기도 디즈니랜드 위를 날 수는 없습니다.

1


7.

월트 디즈니는 디즈니랜드의 개장일은 '검은 월요일'이었다고 회고했습니다. 놀이기구는 잘 움직이지도 않았고, 덜 마른 아스팔트에 여성의 하이힐이 박혀 곤욕을 겪었으며, 배수관이 파열되는 사고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수많은 문제가 있었던 최악의 날이었다고 합니다.

1


8.

60년대 후반까지, 긴 머리 남성은 "드레스 코드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디즈니랜드에 입장하지 못했습니다.

1


9.

2012년에 직원 규칙이 조금 느슨해지기 전까지, 디즈니랜드 직원들은 수염을 기를 수 없었습니다.

1


10.

2007년, 미국 디즈니랜드의 놀이기구 '잇츠 어 스몰 월드(It's a small world)'는 몇 개월 동안 폐쇄 요구를 받았습니다. 관람객이 너무 무거워서 물 위를 떠다니는 배가 움직이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1


11.

디즈니랜드에 최초로 입장한 사람은 대학생 데이브 맥퍼슨(Dave McPherson)입니다. 가긴 갔지만, 학교에 다시 돌아가야 했기 때문에 놀이기구는 한 대도 타지 못했다고 합니다.

1


12.

밤이 되면 미국 디즈니랜드 원내는 도둑 고양이로 넘쳐납니다. 디즈니랜드에 있는 쥐를 공짜로 소탕해주니, 고양이를 딱히 눈엣가시로 여기진 않습니다.

1


13.

미국 디즈니랜드의 어트랙션 '캐러비안의 해적'에 설치된 뼈는, 한때 실제 사람의 유골이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진짜 사람의 뼈일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1


14

かつて米国のディズニーは、アトラクション「サブマリン・ヴォヤッジ」のためにマーメイド役として本物の若い女性を雇い水中を泳がせていた。

1


15

미국 디즈니랜드에서 곰돌이 푸 인형탈을 쓴 직원이 아이를 때렸다는 혐의로 고소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판사는 "아이를 때리기에는 곰돌이 푸 의상의 팔이 너무 짧다"며 직원의 편을 들어주었죠.

 

1


16

미국 디즈니랜드의 단골 손님이었던 한 여성 관람객은, '아기 돼지 삼형제' 의상을 입은 직원들이 계속 자기에게 먹을 걸 주어 25kg나 쪘다며 놀이공원을 상대로 약 2억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습니다. 하지만 아기 돼지 의상은 손가락을 잘 움직일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어서, 먹을 걸 건네주기 힘들었을 거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1


17

월트 디즈니는 유명 영화 감독 알프레드 히치콕이 디즈니랜드에서 촬영해도 되겠냐고 묻자, 단번에 거절했습니다. "그 기분 나쁘고 무서운 영화 싸이코(1962)를 찍었잖아"가 이유였습니다.

1


18

어트랙션 '헌티드 맨션'의 오르골은 영화 <해저 2만리>의 네모 선장이 실제로 썼던 겁니다.

1


19

미국 트루먼 대통령은 인기 많은 어트랙션이었던 '덤보'에 타길 거부했습니다. 민주당이었던 트루먼은, 공화당의 상징 동물인 코끼리 위에 타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1


20

디즈니랜드를 건설한 핵심 인물 두 사람의 이름은, 해리슨 프라이스(Harrison Price)와 CV 우드(CV Wood)입니다. 이들의 별명은, 마치 영화 <토이스토리> 등장 인물과 똑같게도 '버즈'와 '우디'였습니다.

1

몇 개나 알고 계셨습니까? 이 상식들을 알고 디즈니랜드에 다시 방문해보면, 새로운 시각으로 어트랙션들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소스:

Fact Republic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