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의 자가 재생 능력을 높여주는 6가지 방법

폐가 매우 중요한 신체 기관이라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폐에 자가세척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신장이나 간처럼 폐 또한 스스로 재생하는 능력이 있다. 현대 사회에서는 수많은 요인들이 폐에 부담을 주고, 기능을 약화시킨다. 가령 알레르기나 환경오염은 우리 폐를 손상시키고 천식이나 만성 기관지염, 폐암 등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요인이다. 그러나 여기 폐에서 유해물질을 신속히 제거할 수 있는 6가지 방법이 있다.
 

1. 잠들기 전 허브차 한 잔을 마신다. 허브차는 해독 작용을 한다.

Imgur/jasperise

2. 낮에는 파인애플이나 자몽주스를 틈틈이 마신다. 이들 과일은 기도를 강화시키는 천연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Imgur/IBigIBruce

3. 아침과 점심 사이에 당근주스 한 잔은 혈액의 pH수치를 올려 폐에 쌓인 독소를 제거한다.

Imgur/TheycallmeMrProduce

4. 점심엔 칼륨이 풍부한 음료를 마셔보자. 특히 자두나 자몽, 오렌지 주스에는 칼륨이 풍부해 해독 작용 역할을 한다.

Imgur/ZipQuote

5. 잠들기 전 크랜베리 주스 한 잔은 세균 감염에 맞서 싸우는 신체 기능을 강화시킨다.

Imgur/trutasjfg

6. 따뜻한 수증기를 들이마시면 감기 뿐 아니라 기도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냄비에 뜨거운 물을 담고 유칼립투스 오일(eucalyptus oil)을 6~10방울 정도 떨어뜨린 뒤 몸을 구부려 냄비 가까이 얼굴을 대고, 큰 수건으로 머리와 냄비를 덮어서 증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한 다음 물이 식을 때까지 증기를 들이마시면 된다.

YouTube/YouTips4U

 

위의 6가지 방법으로 폐의 재생을 돕고, 건강도 챙겨봅시다. 미세먼지로 숨쉬기 힘들어진 모두에게 이 글을 공유해 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