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말기에 기적의 회복을 이뤄낸 엄마

미국 조지아주 더글라스빌에 사는 애슐리 홀포드(Ashley Hallford)는 늘 대가족을 꿈꿔왔다. 대학시절, 소꿉친구 데이비드(David)와 우연히 만난 그녀는 친구 이상의 감정을 느꼈다. 데이트를 시작한 둘은 급속히 가까워져 마침내 결혼에 골인했다. 대학을 졸업한 두 사람은 좋은 직장에 들어가 집을 장만했고, 가족 계획을 꾸리기에 이르렀다.

계획을 실행하기 무섭게 첫애를 가진 애슐리. 임신 초반엔 모든 게 순조로웠다. 그런데 몇 주가 지나고 목 주위가 부어오르는 게 느껴졌다. 림프절에 문제가 생겼나 싶어 이비인후과를 찾아간 그녀는 처방받은 약을 먹고 조금 가라앉는 걸 확인했다. 그러나 얼마 뒤, 혹은 다시 올라왔다. 결국 애슐리는 임신 32주차까지 약 먹기를 되풀이했다.  

혹 덩어리는 통제 불가 수준으로 자라났다. 상황이 너무나 두려웠던 애슐리는 조직 검사를 받았고, 결과를 받아들고 충격에 빠졌다. 암이었다. 이상한 점은 정확히 어떤 종류의 암인지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 전국의 전문의들이 나서서 검사를 해봐도 밝혀진 건 딱 하나였다. 종양은 "악성"이었다. 호르몬 이상에 따른 것으로 추정했으나, 결국 누구도 어떤 종류의 암인지는 알아내지 못했다.

애슐리는 곧 치료에 들어갔고, 2007년 11월 17일 임신 33주차에 아들 할리(Harley)를 낳았다. 조산이었지만 다행히 할리는 건강히 세상에 나왔다.

Youtube/adhallford

분만을 마친 4일 뒤, 애슐리는 종양 제거 수술을 받았다. 불행히도, 암은 뇌와 폐, 간까지 전이된 4기로 확인됐다. 대부분의 경우, 어떤 치료도 회복에 도움되지 않는 절박한 상황. 게다가 뇌에 전이된 종양은 시신경 바로 뒤에 위치해 제거가 불가능했다. 결국 자라난 종양으로 인해 애슐리는 오른쪽 눈 시력을 잃었다.

Youtube/adhallford

고문과도 같던 화학요법과 방사선 치료가 이어졌다. 치열하게 암과의 사투를 벌인 그녀였지만, 상황은 좋아지지 않았다. 온갖 노력에도 불구하고 종양은 계속 커졌고, 심지어 급속도로 번져나갔다! 전이된 암이 너무 많아 일일이 세기도 어려울 정도. 이제, 의료진이 할 수 있는 건 그저 화학요법에 조금씩 변화를 주며 기적이 일어나길 바랄 뿐이었다.

Youtube/adhallford

애슐리와 데이비드는 최악에 대비하기로 마음먹었다. 영상편지와 앨범을 제작, 할리가 커서 엄마를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검진 때, 부부는 각오를 단단히 하고 의사를 만났다. 그런데 깜짝 놀랄 일이 벌어졌다. 애슐리의 주치의 밀러(Debra Miller)는 가장 최근 검사에서 암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엄청난 발언으로 부부를 놀라게 했다!

Youtube/adhallford

그 말을 듣는 순간, 애슐리는 얼떨떨해서 입이 제대로 떨어지지 않았다. "이론적으로, 암 4기는 치료가 불가능해요... 치료 첫 단계에서 더 많은 암세포가 폐에서 발견됐고, 상황은 점차 악화했죠. 그런데 갑자기 완치했어요. 이건, 기적이에요." 후에 의사 밀러가 떨리는 목소리로 소견을 전했다.

확실하게 끝내기 위해, 애슐리는 6달간의 화학요법을 더 받기로 했다. 6주마다 진행된 스캔에서 늘 같은 결과가 나왔다. 애슐리의 몸에서 발견된 암세포는 없었다. 오른쪽 눈을 짓눌렀던 종양마저 가라앉기 시작했다.

Youtube/adhallford

2017년 7월, 애슐리는 암에서 완치된 9주년 파티를 거행할 예정이다. 의료진은 암이 재발하지 않도록 늘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물론, 재발할 거라 믿는 사람은 없지만.

한편, 대가족을 이루고자 했던 애슐리와 데이비드의 꿈도 이루어졌다. 할리 이후에 두 아이가 가족의 품에 안겼고, 부부는 이루 말할 수 없이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아래에서 애슐리의 암 완치 사연을 영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할리와 두 동생이 엄마를 영상이나 편지로 만날 필요가 없게 돼 참으로 다행이다. 애슐리는 이제 아이들 곁을 지키며 사랑을 쏟아줄 수 있게 됐다. 기적이란 이토록 뜨겁고 벅차게 다가오기도 한다. 극적인 사연을 딛고 일어선 애슐리와 가족이 앞으로도 행복하고 즐겁게 살기를 바란다!

소스:

NewsnerYoutube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