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식증을 물리친 환자들의 전과 후 사진 16장

거식증 또는, 신경성 식욕부진증(anorexia nervosa) 또는 거식증이라고 알려진 이 질병은 대표적인 섭식 장애의 하나로 아무 무서운 정신 질환입니다. 강박적으로 식사를 거부함에 따라 발달 장애, 골다공증, 무월경증(여성의 경우), 심장 기능 저하 등의 증세가 나타나며, 그중 무려 15%의 거식증 환자들이 죽음을 맞이합니다. 거식증은 외모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사회적 압력에 쉽게 노출되는 십 대 청소년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데요. 물론, 남성보다는 여성 환자의 수가 훨등히 많지만, 남성 환자의 비율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거식증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많은 고통이 따르며, 장기간에 걸친 적절한 치료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합니다. 환자는 온전한 정신과 더불어 건강한 생활 방식,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되찾기 위해 스스로 노력해야 합니다. 마침내 병을 물리쳤을 때에는, 음식, 몸매, 그리고 체중 등의 주제는 더 이상 삶의 주요한 관심사가 아니게 되는 것이죠.

아래 16장의 사진은 거식증과 싸워 이겨낸 사람들의 전과 후의 극명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니, 이 무시무시한 병마를 물리치기 위한 그들의 노력과 고통, 그리고 무한한 용기가 느껴지는데요, 직접 확인해 보실까요?

 

 

 

 

 

 

 

Ein Beitrag geteilt von Chiara (@chiaravive) am

 

 

 

 

Imgur/beautifullittlefool

Reddit

Imgur

 

다행히도 위 사람들은 질병을 극복한 뒤, 건강한 체중과 활기찬 생활 방식을 되찾았습니다. 이들이 겪은 고통은 너무 끔찍하기에 다른 누구에게도 되풀이돼서는 안 되지만, 아직도 이 세상엔 거식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사진을 당당히 공개함으로써 거식증은 사회적으로 터부시 되어서는 안 될 병이라고 외칩니다. 혹시라도 거식증을 앓고 있다면, 절대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당당히 도움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사는 모습이 가장 '아름답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