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연착 시엔 이렇게... 차장들의 재치 있는 안내 방송 모음

열차를 운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승객들이 달가워하지 않는 열차 취소, 출발 및 도착 시간 지연 등의 소식을 알릴 때면 거센 항의를 받기도 한다. 하지만 재치 있고 독창적인 안내 방송으로 승객들의 분노를 살며시 가라앉히는 센스 넘치는 차장들도 있다.

열차가 늦어져 머리 끝까지 화가 나더라도 다음과 같은 안내 방송을 듣는다면 순간 웃음이 빵 터져 기분이 풀릴 수도.

Imgur/whyareallthecoolusernamestaken

  1. "열차 출발이 몇 분 더 늦어지겠습니다. 창문을 다시 열었다 닫아주세요."
  2. "기차표를 준비해주세요. 무임승차하신 분들은 신분증(그리고 벌금)을 준비하시고요!"
  3. "파란색 재킷을 입은 분이 기차에 탈 수 있게 양보하면 정시 출발할 수 있습니다. 그분이 오늘 열차 차장이거든요!"
  4. "선로 앞에 부엉이 한 마리가 있는데 웃긴 표정으로 절 쳐다보네요. 음... 어찌할 바를 모르겠어요."
  5. "제발 작동 버튼을 누르지 말아주세요. 맥도널드에서 감자가 덜 튀겨졌다고 주방으로 뛰어들어가 직접 튀기는 분은 없잖아요?"
  6. "화이트 삭스(White Sox, 시카고 야구팀) 팬들은 일등석에 볼일이 없으시겠죠. 야구팀 성적은 전혀 일등급이 아니잖아요."
  7. 열차 에어컨이 고장 난 후, "제 이름은 마이클(Michael)입니다. 오늘 진땀 나는 객실, 제가 잘 모시겠습니다!"
  8. "오늘 아침 선로가 너무 미끄러워 승강장을 지나쳐 버렸어요."
  9. "열차에서 내리면 바깥이 너무 더워 몸에 무리가 갈까 봐 오늘 여러분을 위해 에어컨을 고장 냈습니다."
  10. "안녕하세요, 신사 숙녀 여러분. 이 열차는 쾰른(Cologne)행이며, 제가 지금 인사를 드리는 것은 규정 때문입니다." 
  11. "선생님들이 계시다면 수학 문제를 하나 내겠습니다. 열차 문 8개를 열면 하나만 열 때보다 승객들이 얼마나 더 빨리 탑승할 수 있을까요?"
  12. "기차 안에 경찰이 계시다면 9번 칸에 여러분의 고객 몇 명이 있다는 것을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13. "공식적으로는 매디슨(Madison)행 연결 편이 우리 열차를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디슨행 열차 차장이 제 사위라서 어쨌거나 탑승할 수 있을 겁니다."
  14. "안 좋은 소식을 전합니다. 저희 열차가 11분 연착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도 있죠. 여러분의 연결 편은 더 늦게 도착할 겁니다! 야호!"

Imgur

차장들의 유머 감각이 대단한데요. 다음에 기차를 타면 안내 방송을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분명 부업이 개그맨인 사람도 있을 거예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