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만을 놀라게 한 '알래스카 얼음 괴물'

예티, 네시, 그리고 추파카브라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미확인 동물은 언제나 재미있는 이야깃거리입니다. 아래 영상 속 물체도 ‘미확인 동물 리스트’에 오를 수 있을까요?

 

미국 알래스카 토지관리청에서 일하는 두 직원 크레이그 맥카(Craig McCaa)와 라이언 덜레이니(Ryan Delaney)은 체나 강에서 정체불명의 무언가를 영상으로 포착했습니다. 영상 속에서는 마치 거대한 얼음 덩어리 같은 하얀색 물체가 물살을 가로 지으며 나아가고 있었습니다. 알래스카 토지관리청은 이 영상을 지난 10월 31일, 페이스북에 공개했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하얀색 물체는 많은 사람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조작 영상이다", "누군가의 핼러윈 장난이다" 등 다양한 주장이 나왔습니다. 사람들은 영상 속 물체를 ‘알래스카 얼음 괴물(Alaskan Ice Monster)’라는 이름을 붙여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높은 관심도 잠시, '알래스카 얼음 괴물'의 정체를 알고 사람들은 단번에 흥미를 잃었습니다. 해양관리청의 말에 따르면, 영상 속 물체는 살아있는 동물이 아니랍니다. 강에 떠다니던 줄에 결빙이 다닥다닥 붙은 것뿐이죠. 결빙은 기온이 내려가면 발생하는 자연 현상으로, 단단하게 굳지 않고 질척하게 강을 따라 흐르는 얼음입니다.

 

아무것도 아니라서 결국 김이 샜지만, 위험한 동물이 아니라 안심입니다. 여러분은 영상을 보고 뭐라고 생각하셨나요? 호기심이 많은 친구에게 이 영상을 보여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