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위에서 15마리의 새끼 고양이로 가득 채워진 서류 가방을 발견한 여성

영국 에섹스에 사는 한 간호사는 출근길 아침 길 위에 버려진 서류 가방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왠지 열어봐야 할 것 같은 강렬한 느낌이 들었고, 마침내 가방을 열었을 때 그녀는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가방 안에 들어있던 것은.... 15마리의 작은 새끼 고양이였습니다! 기껏해야 3주에서 5주가 되었을 법한 사랑스러운 아기 고양이들이었죠.

이 가방을 버린 사람은 그래도 고양이들이 살길 바랬는지, 가방에 구멍을 뚫어 안에 충분히 공기가 통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가방이 놓인 위치는 해당 지역에서 널리 알려진 동물 보호 단체 "고양이 보호 구역(Cats Protection, Hornchurch & District)"의 사무실 근처였습니다. 마침 출근 중이던 간호사가 이 가방을 발견한 것이었죠.

Youtube / Inside Edition

보호소 직원인 앨리슨(Alison Gamble)은"비록 고양이들이 건강하게 살아있었지만, 엄마 고양이에게서 떨어지기엔 너무 어린 나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끼 고양이들은 아직 완전히 젖을 떼지 않은 나이였고, 애정 결핍이나 영양 부족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한 마리 씩 모두 세심한 관리가 필요했습니다. 

Youtube / Inside Edition

"생각보다 너무 많은 새끼 고양이들이 태어나는 바람에 감당이 되지 않았거나, 혹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고양이를 임신시킨 것일지도 모르죠. 이 아이들에게 정말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누가 알겠어요." 앨리슨은 말했습니다.

Youtube / Inside Edition

보호소는 새끼 고양이들을 정성으로 보살폈고, 금방 새 주인을 모두 찾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발견 당시 너무 어리고 약했지만, 보호소 직원들의 노력으로 지금은 많이 건강해졌다고 하네요.

Youtube / Inside Edition

"그중 여섯 마리는 눈에 감염이 왔지만, 나머지 고양이들은 모두 건강해요. 앞으로 잘 지켜봐야겠죠."

앨리슨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걱정되는 건, 지금쯤 이 아이들의 엄마가 또 임신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이것이 저희가 수컷이든 암컷이든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권하고 있는 이유죠."

아래 영상에서 귀여운 새끼 고양이들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무책임한 욕심으로 길 위에 버려지는 고양이들이 많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은 이들을 모두 거둬들일 수 있는 보호소의 수가 너무 부족하다는 것이죠. 따라서 고양이가 너무 귀엽더라도,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고양이를 입양하고 사랑으로 보살펴야 합니다.

부디 아기 고양이들이 사랑이 넘치는 새 주인을 만나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랍니다. 마음이 짠 해지는 새끼 고양이들의 사연을 주변 사람들에게도 들려주세요.

소스:

Daily Mail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