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0장] 멸종 위기 등급에서 벗어난 눈표범, 축하해!

멸종 위기 동물은 번식 능력과 개체 수에 따라 여러 가지 등급으로 나뉩니다. 세계자연보전연맹(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은 총 9가지 등급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가장 위험에 처해있는 순서대로, '절멸종', '자생지 절멸종', '심각한 위기종', '멸종 위기종', '취약종', '위기 근접종', '관심 필요종', '자료 부족종', 그리고 '평가 불가종'입니다. 

눈표범(Snow Leopard, 다른 이름은 설표)은 45년 동안 '멸종 위기종'으로 분류되어왔습니다. 눈표범은 새끼 땐 귀여운 외모 덕에, 그리고 다 자라고 나서는 웅장한 풍채 덕에 인기를 많이 받았던 동물입니다.

지난 14일, 세계자연보전연맹은 눈표범을 '멸종 위기종'에서 한 단계 낮은 등급인 '취약종'으로 분류했습니다. "동물은 여전히 멸종 위기에 처해있고 개체 수는 줄고 있지만, 멸종 위기 등급까지는 아니어서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환경 보호론자 톰 매카시(Tom McCarthy)는 설명했습니다.

비록 절대적인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으나, 한 등급 하락은 분명 축하할 일입니다! 전 세계 동물 애호가들은 눈표범의 사진들을 SNS에 올렸습니다. 귀여운 눈표범의 사진 10장, 같이 감상해보시죠!

1.

2.

3.

4.

5.

6.

7.

Reddit / love_the_heat

8.

Devianart / darkSoul4Life

9.

10.

여러분의 마음에 가장 드는 눈표범 사진은 무엇인가요? 친구에게도 공유해 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