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 강도를 핸드백 하나로 제압한 할머니

하루가 멀다고 뉴스에 보도되는 강도 등의 강력 범죄. 어떤 사람들은, “아, 내가 저기 있었더라면 당장 막았을 텐데!”라고 쉽게들 말하지만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위험한 상황에서 섣불리 용기를 내는 건 쉬운 일이 절대 아닙니다.

 

지난 2011년, 영국 노샘프턴(Northampton)시에 있는 한 보석 상점에 강도 무리가 닥쳤습니다. 두 명은 거리에서 당장에라도 튈 듯이 대기하는 동안, 다른 네 명의 강도들은 가게 쇼윈도를 부술 기세로 망치로 내려쳤습니다. 깜짝 놀란 보석 상점 주인은, 어찌할 줄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바로 그때, 상점 주인과 행인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한 명의 영웅이 등장합니다.

 

 

빨간색 코트를 입고, 같은 색상의 모자를 쓴 할머니가 핸드백을 빙빙 돌리며 달려왔습니다. 이미 오토바이에 타고 있던 강도들은 쌩하니 달아나버리고, 나머지 강도들은 급하게 한 오토바이에 올라탔다가 무게 중심을 잃고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할머니의 도움으로 네 명의 강도를 경찰은 체포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출동한 노샘프턴 구역 경찰은 할머니에게 몹시도 고마워하며, 그녀의 용기 있는 행동을 칭찬했습니다.

 

이 영상도 공개되고 6년이나 지났지만, 지금까지도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재생된 횟수만 해도 몇십만 회에 달합니다. “할머니의 이름은 공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아직도 붙잡아야 할 강도가 두 명이나 남아있는데, 할머니를 위험에 빠뜨리게 하고 싶진 않으니까요,”라고 노샘프턴 경찰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망치를 들고 있는 무장 강도에게 전혀 두려움 없이 달려든 할머니! 사람들은 지켜보고만 있지 않고 행동할 수 있었던 그녀의 용기에 큰 호응을 보냈습니다.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보석 상점을 구한 할머니의 영상을 공유해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