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된 보디빌더 소년, 새로운 인생의 날개를 펼치다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난 리처드(Richard Sandrak)는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시민이 되었습니다. 현재 24살인 그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할리우드에 살고 있습니다. 리처드가 이 (유명한) 동네에 정착하게 된 것은 우연이 아닌데요. 아마도 리처드의 남다른 어린 시절을 기억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Youtube/InsideEdition

미국 펜실베이나에 살던 리처드는 아빠 산드락(Mr.Sandrak)의 권유로 체육관에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아빠는 아들에게 지방이나 설탕이 빠진 엄격한 식단을 강요했습니다. 비록 어린 나이였지만, 리처드는 성인 보디빌더와 같은 엄청난 근육을 키우게 됩니다. 어떤 면에선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었는데요. 소년의 부모 모두 수상 경력이 있는(아빠는 무술 분야, 엄마는 에어로빅 분야) 운동선수였기 때문이죠.

Youtube/InsideEdition

곧 아들을 이용해 돈벌이할 생각을 한 아빠는 가족을 데리고 서부로 이사를 합니다. 리처드의 연예계 입성을 위해서였죠. 심지어 아이를 위해 전문 트레이너까지 고용했고, 머지않아 소년은 지역 유명인사가 됩니다.

Youtube/InsideEdition

"꼬마 헤라클레스(Little Hercules)"라는 별명까지 얻은 리처드는 조각 같은 몸매로 카메라를 사로잡았습니다. 8살이 되었을 무렵, 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죠.

Youtube/InsideEdition

리처드는 유명세에도 불구하고, 아직 마음이 여린 소년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에게 평범한 어린 시절은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또래 친구들을 사귀고, 뛰어놀 시간조차 주어지지 않았죠. 아이는 매일 600개의 푸쉬업과 300개의 스쿼트를 해야 했습니다. 리처드의 트레이너 프랭크(Frank)는 아이를 걱정했고, 산드락의 이러한 양육 방식이 "범죄"라는 말까지 내뱉었습니다. 

리처드의 삶이 정상이 아니라고 판단한 프랭크는 결국 훈련을 중단했습니다. 하지만, 아빠는 아들의 의지에 반해 운동을 강요한 게 아니라며 자신을 향한 비판을 극구 부인했죠.

아시다시피, 부모가 꼭 "강요"를 해야만 아이에게 압력을 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직접적인 "강요" 외에 다양한 형태로 아이를 조종하고 학대할 수 있죠. 아이들은 부모의 관심이 필요하며, 또 절실히 원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극단적인 행동도 서슴지 않습니다.

Youtube/InsideEdition

리처드가 11살이 되었을 때, 가정 폭력 혐의로 결국 아빠는 감옥에 들어갔습니다. 이로 인해 꼬마 헤라클레스 리처드의 인생은 큰 전환점을 맞게 됩니다.  즉, 훈련을 멈추고 보통 아이의 삶으로 돌아간 것이죠. 그리고 평범한 10대 시절을 보냅니다.

Youtube/InsideEdition

마침내 자신의 길을 걷게 된 리처드. 물론, 어렸을 때 갈고닦은 자신의 재능을 한껏 활용했죠. 현재 리차드는 할리우드에 살며 전문 스턴트맨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워터월드(Water World) 쇼에서 활동하는 그는 자신의 몸에 불을 지르고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등 위험천만한 액션으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Youtube/InsideEdition

리처드는 여전히 균형 잡힌 건강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더는 헬스장에 다니지도, 과도한 근력운동을 하지도 않지만 말입니다. 미래에 대한 계획을 물었을 때, 리처드는 예상 밖의 답변을 내놓았는데요. 그는 나사(NASA)의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Youtube/InsideEdition

리처드의 진짜 여정은 이제 시작인 듯합니다. 

Youtube/InsideEdition

소년 보디빌더에서 훌륭한 청년으로 자라난 리처드의 이야기를 이곳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기자의 말처럼, 사람들의 가슴 속 깊은 곳엔 여전히 "꼬마 헤라클레스"로 기억되겠지만, 지금의 그를 보면 과거의 영광에 대한 후회는 없어 보입니다. 자신의 의지로 새로운 꿈을 좇으며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리처드의 힘찬 앞날을 응원합니다. 과거가 어떠했든, 열린 자세와 강인한 의지만 있다면 우리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바로 리처드처럼요!

소스:

Little things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