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할아버지를 쏙 빼닮은 손자·손녀 18명

요즘엔 사진이 찍고 싶으면 주머니에서 휴대전화를 꺼내 터치 한 번만 하면 됩니다. 이와 달리 할아버지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 세대, 아니면 그 이상의 세대는 사진을 찍기가 참 어려웠던 터라 젊은 시절 사진이 몇 장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그 사진들이 더 소중하게 느껴지죠. 

그 사진들 덕에 아래 18명의 손자·손녀는 자신이 얼마나 조상과 닮았는지 알 수 있었답니다! 몇 세대가 지나도, 가족의 특징이 얼굴에 그대로 남아있다는 게 참 신기합니다. 할아버지·할머니와 똑같이 스타일링하고 사진을 찍은 손자·손녀는, 본인이 아닌가 의심될 정도로 정말 꼭 닮았답니다. 

1. 1944년에 16살이었던 할머니, 그리고 손녀의 사진. 

Pinterest

2. 머리카락 끝까지도 똑같아요! 

Imgur

3. 69년 뒤, 손녀는 할머니의 낡은 사진을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한번 똑같이 재현해보기로 했습니다, 민트색 자동차도 물론. 

Reddit/malCez

4.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할아버지·할머니 사진을 친구랑 재현해봤어요." 

Imgur/americanadaptation

5. 할아버지도 손자도 성실한 학생입니다. 

Imgur

6. 1918년의 증조할머니, 그리고 똑같은 목걸이를 한 2017년의 증손녀. 

Reddit/Taintlyn

7. 아이를 손에 들고 찍은 할아버지와 손자. 할머니도 손자의 아내도 가슴 졸였을 건 마찬가지! 

Imgur

8. 틀린 그림 찾기 아닌가요? 

Reddit/4shoot4

9. 자매가 아닙니다! 할머니와 손녀의 사진 간 시간 격차는 무려 60년. 

Imgur/monalaura

10. "1986년: 할아버지, 아빠, 그리고 제가 같이 닌텐도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2016년: 아빠, 저, 제 아들이 같이 닌텐도 위(Wii)를 하고 있습니다."

Imgur

11. 1928년의 밀드레드(Mildred) 할머니와 2017의 손녀 크리스틴(Christine). 크리스틴은 사진을 찍기 위해 할머니의 드레스를 수선했습니다. 

Instagram/Christine McConnell

12. "프랑스 플뢰르튀(Pleurtuit)의 길거리, 할아버지 옆에서 찍음. 1944년과 2013년." 

Facebook/Following The Golden Arrow

13. "누가 봐도 저랑 고조할아버지는 꽤 닮았어요."

Imgur

14. 20살 때, 고조할머니와 고손녀. 

Imgur/keldry27

15. "제 증조할아버지는 아주 멋진 분이었어요. 우린 통하는 점이 아주 많았죠. 사진 속 할아버지의 나이와 제 나이가 같은 지금,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Twitter/Blaze Bohall

16. 1940년에 남극 탐험에 나선 할아버지의 사진, 그리고 따뜻한(!) 기후에서 찍은 손자의 사진. 

Reddit/snowystormz

17. "제 증조할아버지는 같은 부대에서 복무했습니다. 정확히 100년 차이."

Reddit/Goat_Overlord

18. 80년이 차이나는 사진들! 어제 찍은 것처럼 너무 흡사해요.

Imgur/devan820

몇십 년 동안 강산이 몇 번이고 변했을지 모르나, 오늘날 사뭇 달라진 할아버지·할머니의 어릴 적 모습은 손자·손녀의 얼굴에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시간을 넘나드는 재미있는 사진 모음이었습니다!

소스:

Bored Panda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