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들을 공격한 사자, 이 영상 '진짜'야?

누군가가 자신의 가족이나 친구에게 상처를 입혔을 때, 좋아하는 사람은 그 누구도 없겠죠. 당연히 그 상처 준 사람에게 화를 내고 싶고,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겁니다. 이건 비단 사람만이 느끼는 게 아닌, 동물도 느낄 수 있는 감정이랍니다. 그런데, 아래 영상은 어떨까요?

 

얼마 전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방문한 두 사냥꾼이 수컷 사자 한 마리를 사냥한 뒤, 기쁨에 사진을 찍기 위해 죽은 사자 뒤로 다가갑니다. 총을 들고 발랄한 표정으로 강한 척하는 포즈를 취하기도 하는데요! 근데 갑자기, 뒤에서 다가오는 이 동물을 보자마자 혼비백산해 카메라 앞으로 달아납니다!

 

대체 무슨 일이? 직접 아래 영상에서 이들이 도망친 이유를 확인해 보세요.

 

 

뒤에서 마치 복수를 하기 위해 달려오는 한 마리 수컷 사자! 사자는 카메라를 향해 달려들었고, 카메라는 오른쪽으로 힘없이 쓰러졌습니다.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사냥꾼들은 알 수 없지만, 사자는 유유히 왔던 방향으로 걸어 돌아갔는데요.

 

재생 수만 약 1억 3천만 회를 돌파한 이 영상은, 알고 보니 가짜였다고 합니다. 울 셰드 컴퍼니(The Woolshed Company)라는 영상 콘텐츠 제작회사에서 2년간 진행한 사회 현상 분석 프로젝트의 일부였다고 하는데요.

 

 

Youtube / The Woolshed Company

 

어떤 영상이 흥하고, 어떤 영상이 인기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일부러 사자를 합성해 넣은 거라 합니다. 물론 사냥꾼 역할을 맡았던 배우들도, 화면에 나온 사자도 모두 무사합니다.

 

그의 제작 설명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정말이지 모두를 감쪽같이 속인 영상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영상은 100% 사자가 올린 거다." "차라리 저 사냥꾼들이 죽었다면 이 영상에 교훈이 있었을 텐데," "불법 야생동물 사냥은 정말 나쁜 겁니다" 등의 댓글을 영상 아래에 남겼습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