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준 은혜를 잊지 않은 동물 11마리

힘든 상황에 부닥쳐있거나 몹시 아픈 동물에게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다행히 세계 곳곳의 온정 넘치는 동물 애호가들이 그런 동물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어려움을 극복한 뒤, 자연으로 바삐 돌아가는 동물이 있는가 하면 구해준 사람에게 오래도록 감사의 표시를 하는 동물도 있습니다.

진심이 담긴 뽀뽀, 포옹, 창문 너머로 전하는 따뜻한 시선 등 나름의 방법으로 입은 은혜에 감사를 표하는 동물들. 은혜 입은 동물 사진 모음 나갑니다!

1. 새끼 캥거루는 아직 작긴 해도, 고마운 사람에게 인사할 줄도 압니다.

2. 아래 사진 속 남자는 울타리에 걸려있던 백조를 구해주었습니다. 백조는 감사해 하며 자신의 긴 목으로 남자를 꼭 안아주었어요.

imgur / ShadowBun

3. 몇 년 전, 가족은 사냥꾼에게 잡힐 뻔한 사슴 한 마리를 구해주었습니다. 그날부터 사슴은 가족의 집으로 매일 찾아왔습니다.

pin 1

4. “여기 있어 줘서 고마워.” 사진 속 개 노라는 전 주인에게 폭행을 당하다 새로운 가족에게 입양되었습니다. 노라는 다른 가족들에게 좀처럼 마음을 열어주지 않았지만, 1살 아기 아치(Archie)만큼은 잘 따른다고 하네요.

5. “제가 나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mgur / PetplanPets

6. 아래 작은 강아지는 불타는 농장에서 죽기 직전에 구조되었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 중 하나인 윌리엄(William Linder)은 불쌍한 강아지가 눈에 밟혀 입양을 결심했습니다. 이제 강아지는 소방대원 배지도 달고 소방서에 출퇴근하고 있답니다.

7. 몇 년 전, 아래 다람쥐는 크게 다친 상태에서 한 가족에게 발견되었습니다. 가족은 다람쥐를 잘 치료해준  뒤, 다시 자연으로 돌려보내 주었습니다. 그로부터 몇 년 동안 귀여운 다람쥐는 자신을 구해준 가족의 집을 종종 찾아왔습니다.

 

Ein Beitrag geteilt von CID & Bella (@cidandbella) am

8. 정글에서 죽어가는 재규어를 발견한 브라질 군인들, 군인들은 재규어를 부대로 데리고 돌아와 다 회복할 때까지 성심성의껏 돌보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재규어는 구해준 군인들을 사랑과 존경으로 따른다고 하네요.

9. 진찰해준 수의사에게 감사의 의미로 축축한(?) 뽀뽀를 해주는 개.

 

Ein Beitrag geteilt von Dahlia (@dahliathedingo) am

10. 동물 보호소에 있다가 지금의 주인에게 입양된 뒤로, 개는 한시도 주인의 곁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reddit / cjt20

11. 아래 캥거루는 5달 때 어미를 잃고 방황하다가, 캥거루 보호 단체 직원들에게 구조되어 캥거루 보호원에 들어갔습니다. 그날부터 매일같이 구해준 직원들을 온몸으로 끌어안아 준다고 하네요.

동물도 이런 감사 표현을 할 수 있다니. 진짜 귀엽고 깜찍합니다! 동물에게도 감정이 있다는 게 어렴풋이 느껴지는 뜻깊은 사진 모음이었습니다.

소스:

brightside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