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모님의 사진을 그대로 재현한 14명의 손주, 손녀들

아이들은 자라면서 부모와 친구들,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특히 (요즘 같은 맞벌이 시대엔) 할아버지, 할머니의 영향력도 무시할 순 없죠. 조부모님은 아무런 댓가 없이 손자, 손녀들에게 끝없는 사랑과 관심을 베풉니다. 

아이들은 조부모들이 그저 '나이 든' 어른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분들께도 철없고 풋풋했던 어린 시절이 있었답니다. 물론 오늘 날은 그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변했지만요.

아래는 손자, 손녀들이 그들의 사랑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할아버지, 할머니의 과거 사진을 그대로 재현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세월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1. 할아버지, 아빠, 아들 - 3대가 소방관 

pinfeuerwehr

2. 시카고, 같은 공원에서 할머니(위)와 나(아래)

reddit.com/gawker00

3. 할아버지와 손녀, 마추픽추 앞에서. 물론 두 사진 사이엔 무려 22년이 흘렀답니다.

Imgur

4. 16살 할머니의 결혼식 사진을 재현했습니다. 어떤가요, 저희 비슷한가요? 

5. 조부모님께서 결혼한 교회에서 저희도 식을 올렸답니다! 

Imgur

6. 할아버지는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분입니다. 60년이 흘렀지만, 할아버지와 똑같은 재킷을 입고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 속 우리 둘 모두 23살이죠. 

reddit.com/brosenstock8

7. 제 졸업식 사진과, 제 나이 때 할아버지의 사진입니다. 할아버지처럼 되고 싶었는데, 분명 제가 늙으면 그분처럼 보이겠죠? :)

Imgur/Reed12321

8. 제 엄마와 할머니입니다(왼쪽). 그리고 저와 제 엄마고요(오른쪽). 두 세대에 걸쳐 같은 대학교를 다녔죠.

reddit.com/GreenCristina

9. 1949년 할머니와 2015년의 저랍니다.

Imgur

10. 성 베드로 광장에서 찍은 할머니와 제 사진입니다.

11. 제복을 입은 손자(오른쪽)와 할아버지(왼쪽).

reddit.com/Spencer487

12. 할아버지와 손자, 60년의 세월이 흐른 사진.

reddit.com/superblinky

13. 할머니께서 돌아가셔서 그 집을 팔기로 했어요. 집을 정리하다가 할아버지께서 형제들과 함께 저와 놀아주시는 사진을 발견했어요. 한번 제 아이들과 따라 해 봤는데... 어떤가요?

reddit.com/stpatrick32r

14. 1954년 할아버지, 할머니의 결혼식 사진을 재현해 봤어요! 

reddit.com/akaRoger

사진들을 보니, 정말 피는 못 속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판박이네요! 조부모님의 사랑을 그리며 이들의 사진을 재현한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늘 하늘 같은 깊고 넓은 사랑을 베푸는 할머니, 할아버지께 경의를 표합니다! 

소스:

Boredpanda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