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임 치료를 받던 여성 다섯 쌍둥이를 임신하다

미국 켄터키 주에 사는 26살 동갑내기 부부 브리아나(Briana Driskell)와 조단(Jordan Driskell)은 지난 2년 동안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매달려 왔다. 바로 브리아나의 임신이었다. 두 사람은 이 모든 과정에 지쳐있었고, 좌절했으며, 화까지 났다. 불임 치료 1회에 걸리는 시간은 총 4달. 이를 여러 번이나 시도했지만, 잇따른 실패로 좌절했다. 결국 지친 두 사람은 약 5달 간의 휴식기를 가진 뒤, 2016년 10월, 또 한 번 시도를 했다. 하지만, 이번 치료 때는 다른 방법을 시도키로 했는데. 바로 호르몬 주사를 결합한 불임 치료였다. 그리고 이 새로운 방식의 치료는 모든 것을 바꿔놓는데... 

이번에는 무언가 다르다고 느낀 브리아나. 하지만, 그녀는 임신이라는 희망에 너무 큰 기대를 걸지 않으려고 했다. 하지만, 2주 뒤 실시한 혈액 검사 결과, 그녀는 정말 임신이었다! 이 사실을 믿을 수 없어하던 두 사람은 크게 기뻐했다. 마침내 큰 산 하나를 넘은 듯한 기분이었다. 오랜 시도 끝에, 그렇게 염원하던, 그러나 불가능해 보이던, 임신을 한 것이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임신 8주 차에 실시한 초음파 검사 결과, 두 사람은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다. 화면에 무려 5명의 태아가 잡힌 것! 브리아나는 한 명도 아닌, 다섯 쌍둥이를 임신한 것이다. "기절하는 줄 알았어요." 조단은 말했다. 

"너무 충격을 받아서 할 말을 잃었어요. 믿을 수 없다는 듯 화면만 멍하게 쳐다봤죠. 다섯 쌍둥이라뇨..." 브리아나는 말했다. 치료 시 쌍둥이를 가질 수도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실제 세 명 이상의 쌍둥이를 가질 확률은 5%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사실, 다섯 쌍둥이를 가질 확률은 5천만 분의 1이라고 하니, 말그대로 완전 '대박'이었던 것이다.

브리아나는 임신 초기 첫 몇 주동안은 임신오조(hyperemesis gravidarum)에 시달렸다. 끊임없이 매스꺼움을 느꼈고 구토를 했다. 아침에는 시리얼과 바나나만 먹을 수 있었다. 결국 수분 부족 현상으로 그녀는 병원에 입원했고, 무려 4.5kg의 몸무게가 빠졌다. 절대로 "쉬운" 임신은 없다는 것을 분명히 느낀 브리아나.

임신 자체로 힘든 일이지만, 한 명도 아닌 다섯 명의 태아를 뱃속에 지니고 있는 일은 몸에 무리가 가는 일이었다. 그리고 임신 22주 차가 되었을 때, 자궁 경관이 줄어들어 브리아나는 병원에 다시 입원해야 했다. 그리고 출산일 때까지 그녀는 계속 병원에 머물렀다. "적어도 30주 차가 될 때까지는 배 속에 아기들을 두고 싶었어요." 그녀는 말했다. 하지만, 브리아나는 임신중독증(preeclampsia)에 시달렸고, 28주 차 때 제왕절개를 해야 했다.

2017년 5월 2일, 마침내 아들 두 명과 딸 세 명, 조이(Zoey), 다코타(Dakota), 홀린(Hollyn), 애셔(Asher), 그리고 가빈(Gavin)이 태어났다. 비록 미숙아였지만 4분 만에 이뤄진 빠른 제왕절개 덕에 매우 건강했다. 그러나 브라아나의 몸은 매우 약해져 있었고, 혈압이 너무 내려가 다음 날까지 아기를 볼 수도 없었다. 브리아나는 말했다. "마침내 아이들을 봤을 때, 너무 울어서 숨조차 쉴 수 없었어요. 제가 엄마가 되었다는 사실을 믿을 수가 없었죠. 꿈만 같았어요."

다섯 쌍둥이는 예정일보다 일찍 태어났기에, 잠깐이지만 집중 치료실에 입원했다. 하지만, 지금 아기들은 체중도 늘고, 매일 조금씩 튼튼해지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건강한 쌍둥이들이 별다른 질병 치레 없이 그저 활기차게 자라나길 바라는 브리아나와 조단 부부. 두 사람에겐 모든 것이 완벽하다. 단, 한 가지 문제만 제외하면 말이다. 바로 지금 당장 집에 더 많은 방이 필요하게 된 것!  주변 사람들로부터 아기 침대와 장난감 등을 기부받는 등 이미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이 가족은 여전히 더 큰 차와 여러 다른 아기 용품들이 꼭 필요하다. 

그래서 부부는 인터넷에 기부 페이지를 만들었고, 지금 사람들의 도움을 간절히 기다리는 중이다. 다섯 쌍둥이를 키우는 일이 절대 쉽지는 않겠지만, 온 마음을 다해 브리아나 가족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한다! 

오밀조밀 귀여운 다섯 쌍둥이의 놀라운 탄생 이야기. 이 감동의 사연을 주변 친구들에게도 공유해 주세요.

소스:

TODAY, GH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