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의 노력 끝에 여섯 쌍둥이를 낳은 나이지리아 여성

나이지리아에 사는 아지볼라(Ajibola Taiwo)는 자신이 바라는 모든 것을 거의 다 얻었다. 좋아하는 직업과 사랑하는 남편, 멋진 집까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지볼라와 남편 아데보예(Adeboye)는 자신들의 행복한 삶에 늘 한 가지가 빠졌다고 느꼈다. 바로 두 사람 사이에서 난 아기였다. 부부는 수년을 노력했지만, 마치 그들에게 저주가 내린 듯 실패만 거듭했고, 부모가 되는 것은 그들의 운명이 아닌 듯 보였다. 

Youtube/Inside Edition

물론, 두 사람은 그대로도 행복했지만, 아데보예의 가족과 친구들은 그에게 아지볼라와 이혼 후 "임신이 가능한" 여성을 찾으라고 압박을 주었다. 그들의 말을 무시한 채, 아데보예는 자신은 아지볼라를 무척 사랑하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는 일이라고 그들을 설득했다. 결국 아기가 생길 것이라면서 말이다. 17년 동안 두 사람은 수많은 검사를 비롯해 체외 수정에서 호르몬 치료까지, 안 해 본 것이 없었다. 또한, 치료 비용 역시 만만치 않았다. 그동안 든 치료비용만 해도 1억 8천여만 원에 달했지만, 별다른 효과가 없었다. 그렇게 20년을 임신 하나만 바라보며 노력해 온 부부에게 마침내 기적이 찾아왔다! 아지볼라가 임신한 것이다! 그것도 네 쌍둥이나 말이다! 적어도 부부는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더 놀라운 소식이 두 사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9/21/09 a

알고 보니, 아지볼라의 배속에 자리 잡은 태아의 수가 4명이 아닌, 무려 6명이었던 것! 이 소식을 전한 의사 역시 크게 놀랐다. 충격에 빠진 두 사람은, 행복도 잠시, 두려움에 휩싸였다. 아이 한 명의 출산도 충분히 힘든 일인데, 여섯 명이나 감당해야 한다는 사실에 아지볼라는 걱정이 앞섰다. 

US Military doctors operate on Iraqi soldier

하지만, 여섯 아기들은 세상에 나오기 급했는지, 두 사람은 이러한 걱정을 할 시간조차 없었다. 아지볼라가 임신 30주 차에 접어들었을 때, 출산이 시작된 것이다. 여섯 쌍둥이의 출산은 숙련된 의료진과 고도의 기술이 필요로 되는 일이었고, 이에 따라 부부는 미국으로 향했다. 버지니아 커먼웰스 대학 병원에서 미국 전국 각지에서 모인 전문 의료진들이, 유례가 드문 여섯 쌍둥이의 출산을 진행했다. 그들은 온 힘을 다해 이 어려운 출산을 도왔다. 그리고 마침내 2017년 5월 22일, 여섯 아기들이 그 모습을 세상에 드러냈다!

Youtube/Inside Edition 

쌍둥이 출산의 경우,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편이지만, 전문 의료진들과 여섯 아기들은 용감히 도전에 맞섰고, 결국 승리를 맛보았다. 모두들 지친 상태였지만, 건강한 아기들의 모습을 보고 행복해했다.

모든 것이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도, 부부는 의사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했다. 경이로운 여섯 쌍둥이의 탄생에 이제는 자랑스러운 아빠가 된 아데보예는 의료진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들 덕분에 여섯 쌍둥이가 무사히 태어났다며 말이다. 그들을 "가족"이라고 칭하며, 아데보예는 대학 병원 측에 한 가지를 약속했다. 바로 아이들이 크면 버지니아 커먼웰쓰 대학교에서 공부를 시키겠다는 것! 실제로 출산 내내 민첩하게 움직이는 의료진들을 본 아데보예는, 자신의 아이들도 자라면 이들처럼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랬다. 

Youtube/Inside Edition

미숙아로 태어난 아기들의 몸무게는 약 0.7kg~1.4kg에 불과했지만, 병원의 보살핌 아래 쌍둥이들은 나날이 건강해졌다. 기쁨에 가득 찬 아지볼라와 아데보예는 세 아들, 그리고 세 딸과 함께 할 희망찬 미래에 설레했다. 

Youtube/Inside Edition

나이지리아에서 온 여섯 쌍둥이의 놀라운 탄생 이야기. 아래 영상에서 직접 확인해 보자.

긴 기다림의 시간이 마침내 빛을 발했다! 마치 로또를 맞은 듯 행운아가 된 것 같다는 두 사람은, 여섯 명의 작은 천사들과 함께 할 좌충우돌 앞날을 한껏 기대 중이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옛말처럼, 이 가족의 앞날엔 이젠 좋은 일만 가득할 것이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여섯 쌍둥이의 이야기를 주변 사람들에게도 공유해 주자.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