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하게 생겼지만 엄연히 다른 10가지

사실은 전혀 다른 두 가지지만, 언뜻 보고 비슷하게 생겨서 ‘아, 똑같은 거네!’하고 착각하는 때가 꼭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로커다일(중국산 악어)과 앨리게이터(북미산 악어)는 둘 다 같은 악어더라도 학명도 다르고 생김새도 다릅니다. 오래 공부한 사람이 아닌 이상, 어느 누가 한눈에 구분할 수 있을까요?

비슷하게 생겨 헷갈리는 동물/지역 10가지를 모아 보았습니다. 눈을 잘 뜨고 보면, 확연히 다른 섬세함이 보이기 시작할 겁니다.

알고 보면 정말 다르게 생겼는데 말입니다.

1. 래브라도와 골든래트리버

흔히들 헷갈리는 두 종이죠. 왼쪽은 래브라도, 오른족은 골든래트리버입니다. 골든래트리버의 몸집이 조금 더 크고, 주둥이가 더 길답니다. 래브라도는 몸이 더 근육으로 다부진 편이고, 머리통이 넓으며 주둥이가 더 짧습니다. 둘 다 가정에 두기 좋은 사랑 넘치는 댕댕이입니다.

2. 크로커다일과 앨리게이터

앨리게이터(왼쪽)는 U자형 주둥이를 갖고 있고, 크로커다일(오른쪽)은 V자형 주둥이를 갖고 있습니다. 어느 악어든지 간에, 먼 거리에서 아주 조심히 보는 게 안전한 건 마찬가지입니다.

3. 시베리안 허스키와 말라뮤트

말라뮤트가 신장도 체중도 더 크고 무거우며, 털가죽도 더 두껍고 대부분 갈색 눈동자입니다. 두 종 모두 아름다운 개네요!

4. ‘UK’, ‘그레이트브리튼’, ‘잉글랜드’

모두 영국을 지칭할 때 흔히 쓰이는 말입니다. ‘UK’는 유나이티드 킹덤(United Kingdom)의 줄임말로, 그레이트브리튼 섬과 북아일랜드를 포함하는 말입니다. 그레이트브리튼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 지역을 포함하는 섬 이름입니다. 잉글랜드는 영국의 지역일 뿐이고요.

5. 이모지와 이모티콘

이모지(왼쪽)는 문자 메시지에 넣을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이모티콘(오른쪽)은 문장 부호로 만든 표정입니다.

6. 라마와 알파카

라마(왼쪽)는 알파카(오른쪽)보다 훨씬 큽니다. 라마의 어깨 높이는 1.2m는 되지만, 알파카는 겨우 0.9m밖에 되지 않습니다. 알파카의 털이 라마보다 더 부드러워, 깎은 털은 모직 제품에 흔히 쓰입니다. 알파카의 귀는 쫑긋 서있지만, 라마의 귀는 살짝 접혀있습니다.

7. 산토끼와 집토끼

산토끼는 집토끼보다 훨씬 크고 무겁습니다. 산토끼의 귀는 아주 긴 반면, 집토끼의 귀는 작고 둥글게 생겼습니다.

8. 바다사자와 바다표범

바다사자(왼쪽)와 바다표범(오른쪽) 둘 다 기각류에 속합니다. 하지만 바다표범과 달리, 바다사자는 크게 짖으며 귀가 겉에 드러나 있고, 육지에서도 지느러미발로 잘 돌아다닙니다. 바다표범은 물을 더 좋아하고, 거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작은 귀가 특징입니다.

9. 알락돌고래(포어포이스)와 돌고래

알락돌고래(왼쪽)와 돌고래(오른쪽)은 아주 똑 닮았지만, 구분할 방법은 있습니다. 알락돌고래는 짧고 뚱뚱한 주둥이가 있지만, 돌고래는 길고 늘씬한 주둥이를 갖고 있습니다. 돌고래가 더 날씬한 곡선의 몸을 가졌지만, 알락돌고래는 좀 더 몸집이 큰 편입니다.

10. 파니르와 두부

파니르와 두부, 둘 다 정육면체로 썰려 나와 언뜻 보면 아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파니르는 우유로 만든 인도식 치즈입니다. 엄격한 채식주의자라면 먹기가 힘들죠. 하지만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져 채식주의자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둘 다 단백질이 많이 들었지만, 두부의 지방함량이 더 낮습니다.

여러분은 다 알고 계셨나요? 헷갈리셨대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에 제대로 기억하셨다가 앞으로는 잘 구분하시면 되니까요!

소스:

Bored Panda

Comments

다음 이야기